목회비전 섬김과 연합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교회

 

2017년 목회주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교회

 

주제성구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니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4:4)

 

높은뜻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사람의 뜻이나 세상의 방법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뜻에 마음을 두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법으로 사역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높은뜻 교회는 진정한 회개를 통해 하나님이 교회의 주인이심을 고백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높은뜻 교회는 이웃을 축복하는 교회가 되도록, 날마다 새 마음으로 봉사의 일을 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이것을 위하여 우리는 섬김과 연합을 목표로 정하고, 일상의 삶에서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섬김은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복종하신 주님을 본받아서 그렇게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말씀을 따라 다른 사람들을 나 자신처럼 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이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말을 하는 것,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신앙으로 봉사의 일을 하는 것입니다. 연합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마음을 같이하여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며 한마음을 품고, 주님이 십자가로 이루신 화평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다른 은사를 가진 성도들이 연합을 이루고, 나아가 모든 그리스도인의 연합을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교회의 비전을 이루는 일을 위하여 2017년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삶을 실천하는 일에 도전하는 신앙공동체가 되도록 힘쓸 것입니다. 세상은 계속해서 떡으로만 살라고 유혹하고, 또 그것이 영성보다 우선한다고 우리를 위협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의 가르침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 안에 주의 사랑이 온전케 나타난다고 선언합니다(요일2:5). 성도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일과 그것을 믿고 지켜 사는 일이 먼저입니다.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나타난 복음을 세상 가운데 증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앙생활은 세상에 속한 사람들에게서 상을 받으려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주실 하늘나라의 상급을 약속하셨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소망하고, 오직 주 그리스도를 섬기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임을 드러내야 합니다.

 

낮고 겸손한 마음으로 또한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교회가 되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고통과 어려움 가운데서도 좌절하지 않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천국을 소망하며 사는 그리스도인의 믿음의 삶입니다. 다시한번 성경을 일독하면서, 우리 높은뜻 교회에 맡겨진 사명을 회복하고, 교회의 본질을 깨닫고, 말씀으로 사는 일에 도전하는 2017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